동국대경주캠퍼스정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노타이즐 조회 12회 작성일 2021-11-17 18:32:10 댓글 0

본문

[BBS뉴스] 동국대 경주캠퍼스 이전 논의 배경...학령인구 감소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몸살을 앓은 지난해는 우리나라의 인구가 사상 처음으로 감소한 이른바 데드크로스 원년입니다.

올해 대입 정시모집에서 지방대학은 경쟁률이 급락한 가운데, 최근 열린 동국대 이사회에서는 경주캠퍼스 이전을 논의하자는 감사보고가 나왔습니다.

BBS NEWS는 두 차례에 걸쳐 학령인구 급감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종립 동국대학교의 과제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오늘은 경주캠퍼스 이전까지 논의 된 배경을 살펴보겠습니다.

홍진호 기자입니다.
▶불교방송 NEWS 채널 구독하기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구독이 완료됩니다)
https://bit.ly/2Mo6Y0z

▶ BBS 불교방송을 만나는 더 다양한 방법!
불교뉴스 구독 : https://bit.ly/2Mo6Y0z
앱: https://goo.gl/eP04GO
홈페이지: http://www.bbsi.co.kr/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BBSKOREA
페이스북: http://bitly.kr/Xh2Wyu
블로그: http://blog.naver.com/bbsfm1019
트위터: https://twitter.com/@BBS_TVnRADIO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bbsnews
정화이 : 사립대는 재단인 이사회의 결정이 우선적이라서.. 경주캠 총장이 말하는 체질개선도 미봉책이고.. 3~5년 안에 결정날듯함..
deew udd : 지자체들이 도대체 해준게 뭐냐.
드레곤 : 하루 빨리 해야지....무슨 눈치를 보나...대학이 망하면 누가 책임 져주나?....애초에 잘못된 선택지...
강광일 : 불을 보듯이 뻔한 상황을 말로만 하디말고
수도권으로 빨리 옮겨야 합니다
아그래 : 지방대에 3만명만 가면 그나마 수도권에 가까운 충남, 충북, 강원도가지 누가 경주가냐 빨리 옮겨야지

[동국대 정시등급] 동국대 경주캠 영어감점폭 실화냐?

▼▼더입시플렉스-창의조력컨설팅 문의하기▼▼
https://pf.kakao.com/_kxbHGxl

안녕하세요. 입시 읽어주는 여자 채널 관리자입니다.
대표님이 진행하는 일대일 정시 컨설팅은 예약 진행중이며
마감 임박 중에 있으니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주세요!

동국대학교의 영어 감점폭 실화인가요? 영상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동국대정시등급 #동국대경주캠 #동국대학교경주
입시 읽어주는 여자 : ▼▼더입시플렉스-창의조력컨설팅 문의하기▼▼
https://pf.kakao.com/_kxbHGxl

안녕하세요. 입시 읽어주는 여자 채널 관리자입니다.
대표님이 진행하는 일대일 정시 컨설팅은 예약 진행중이며
마감 임박 중에 있으니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주세요!

동국대학교의 영어 감점폭 실화인가요? 영상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시시콜콜택시] 이전과 잔류의 갈림길!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의 선택은?!

이전과 잔류의 갈림길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의 선택은?!


* 이야기 손님 : 김종득 기자 / 경주포커스 ,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학생회



지난 1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도 이전 가능성을 내비치면서

지역사회가 긴장하기 시작했는데요



경주시도 이에 즉각 반발하며

논란이 커지고 있는 상황



경주를 대표하는 지역대학교가

이대로 사라지는 것일까요?



과연 우리에게는 어떤 혜안이 필요할까요?

시시콜콜 택시

지금 그 현장으로 달려갑니다!
김목사네 : 03학번 출신입니다. 시대가 많이 변했네요. 이제는 학생을 호구로 보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제가 학교 다닐때, 학교에서 기숙사증축한다고 하니 석장동 주민들이 들고 일어나서 반대했습니다. 그래서 무산됐죠. 그리고 나서 원룸이 하나 둘씩 올라갔습니다. 지금은 원룸이 너무 많아서 어디가 어딘지 모르겠네요. 기숙사못들어가는 학생들 고스란히 비싼 방값주고 석장동 원룸에 삽니다. 이제 그만 우려드시고, 방값 30프로 내려주세요. 부산에 월세 50이면 석장동 원룸 보다 훨씬 좋은데 삽니다. 집앞에 지하철도 있습니다. 후배들이 정말 딱합니다.
라벨라치타 : 그냥 경주란 도시 자체가 글렀음 .관광 도시라 외지인 바가지는 기본, 아직 어른들은 성골 진골 나눔.. 나는 부산에서 통학 했지만 석장 성건 건물주들 정신 차리라
나는어느날 : 손꼽는사립대학이다
수도권으로 오는게당연하지
지역발전은 지자체에서 알아서 하시고
학교는 학생을 위하고 학교를 위해서 수도권으로
아무리 좋은간판 달고있어도 지방에 있는한 학생수는 점점 줄어들것이뻔함
김석현 : 재학생으로서 댓글 남깁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다보는데 재학생입장에서 기가차는 영상이네요.
학교의 이전문제는 이번에 인원미달로 인해서 급격히 붉어진 이야기인건 맞지만 올해에 갑자기 이야기가 나왔다고해서 본캠에서 이전에 대해서 이야기해봐라 이렇게 나온 이야기가 아닙니다. 이전에도 이야기가 나왔었지만 올해에 들어서 여러 문제가 터지면서 인원미달로 인해 본캠에서 나왔습니다. 그 근거로 본캠에서 예전에 이전하는게 어떻겠냐고 했지만 경주캠 총장님께서 이전보단 여기서 해보겠다해서 옮기지 않고 있었던거로 알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경주자체가 관광도시라서 볼거리라던지 여러 문화나 인프라 이런 것이 좋을 것이다라는 여자분의 말씀이 초반에 나옵니다. 하지만 차에서 인터뷰하시는 것을 보면 같은 자리만 돌고 있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대학옆에는 자취방과 간단한 유흥거리만 있지 실제로 학생들이 필요하다고 얘기하는 것은 없습니다. 그런데도 좋다고 얘기하시는 것이 이해가 안되네요. 그리고 차에서 기자분께서 계속 무언갈 보시고 대답하시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나름 조사하시고 답변을 대답하는 것으로 볼 수도 있지만 종이에 아무런 밑줄부분이나 중요한부분을 강조해놓은 듯한 표시가 없어서 각본대로 질문하고 대답한 것으로 밖에 안보이네요. (물론 저는 이전했으면 해서 색안경일 수도 있습니다.)

10분쯤에 올해가 미달이 났다고 위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이런 뉘앙스로 말씀하시는데 과연 미달만 해결된다고 수그러들 문제일까요? 학생들은 경주시에 몇해에 걸쳐서 학교와 주변 인프라, 교통편 등 다양한 요구를 해왔습니다. 그 결과 자취방 부근에 한 두개 개선해주고서는 학교에 직접적인 투자와 개선을 해주었다 이런 식으로 말씀하시니 어이가 없네요 학생들의 요구가 아니라 학교에 투자하신것이 아닌가요? 그렇게 해놓고 영상에서 보면 중립적인 질문은 한것처럼 보이지만 경주시는 이만큼 너희에게 학교에게 해주었는데 왜 그런식으로 나오고 말을 하냐 이런 식으로 말씀을 하시네요 정말 해주셨다면 적어도 얼마 전에 나온 자취방 가격에 대한 문제는 나오면 안되는 것 아닙니까? (다른 문제라도 해결됬으면 모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대학병원도 꼬집으셨는데 경주시에는 동국대병원 뿐아니라 대구에 있는 계명대학교 병원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도 시내에서 말이죠. 안그래도 동국대는 일산병원과 경주병원에 큰 차이가 존재하는데 위치상에서도 이렇게 차이가 난다면 경주시민 입장에서 접근성이 좋고 주변이 잘 발달되어 있는 계대병원에 갈까요 아니면 주변에 인프라도 잘 안되어 있고 동떨어져 있는 동국대병원을 갈까요? 뻔한 질문 아닙니까?
특정 학과에 한하여 '동국대 부캠퍼스'가 경주에 있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21분 9초에 보시면 다리 하나를 차이로 발달되어 있는 것이 확연하 차이가 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시에서는 해줬다고 얘기 하실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이것이 꾸준히 도움을 주고 개선해왔다던 경주시의 대답인가요? 학생들의 인터뷰에서도 자꾸 이전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경주시와 어떻게든 엮어서 대답을 하도록 유도하는 질문만 하는 것처럼 보이네요.


경주시와 동국대가 어찌어찌해서 잘 공생해서 살기로 했다고 쳐도 과연 이것이 얼마나 유지가 될까요? 자취방문제만 보아도 지금 당장 코로나로 인해 장사가 안되서 이렇게 쩔쩔 매는 것이지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고 대면을 바뀌면 태도가 지금이랑 같을까요? 주변 인프라 개선된다고 얼마나 개선될까요? 속지 마십시오 이때까지 개선될때마다 티도 안나게 어떤 것이 생기고 없어지면서 해줬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교통도 학생들만을 위해서 얼마나 개선이 되겠습니까 시간도 한참 걸릴텐데 그 시간이나 이전 확정짓고 새캠퍼스로 가는 시간이나 비슷할 겁니다. 그럴바엔 차라리 수도권으로 이전하는 것이 더 큰 메리트와 장점을 가지지 않겠습니까? 이 영상을 보시는 분들 잘 생각해보시고 중립적인 태도에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한 후에 얘기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쿠쿠루루 : 98 학번인데 군대 갔다와서 얼마후 서울근교로 이전한다라는 말이 나왔었는데 아직 이러고 있네요 그래도 그땐 학생들 돈없는거 알고 석장동 분들이 많이 도와줬는데 석장수퍼할매 그리움

... 

#동국대경주캠퍼스정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08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fx2you.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